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맛있는요리

통영식 초간단 멍게비빔밥 만들기

by 아리쉬 2020. 6. 7.
반응형

 

멍게철에 통영으로 출장을 간 신랑이 보내준 멍게로

통영에서 먹었던 멍게비빔밥이 생각나

비슷하게 흉내내 보았다

 

 

깐멍게 손질하는법, 멍게 보관하는 방법

통영 멍게가 제철이에요 통영에서 신랑이 깐 멍게를 택배로 보내 손질하게 되었는데 놓치기 쉬운 부분들이 있어 깐 멍게 손질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게 되었어요 신랑이 통영 큰어장에서 보낸 택

perfume70.tistory.com

 

재료는 간단하다

멍게 : 깨끗하게 손질한 명게를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다

조미김 : 마트에서 파는 조미김을 잘라놓았다

양념간장 : 조미간장, 참기름, 깨소금을 넣어 만들었다

 

밥위에 멍게, 조미김을 올리고 보기좋게 깨도 조금 뿌렸다

 

양념간장은 기호에 맞게 넣어주면 된다

조미김도 양념이 되어있기에 한스푼 넣어주었다

 

쓱쓱 비비는동안 진하게 풍기는 멍게향~

 

조미김 외에는 다른 재료가 들어가지 않아

멍게 특유의 향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멍게비빕밥이다

 

멍게 듬뿍 올려 맛있게 냠냠~

멍게만 있다면 재료 간단하고 만들기 쉽고

혼밥으로는 최고였다

 

멍게비빔밥이 먹고 싶을 때 언제든 만들어 먹기위해

멍게를 소분해서 냉동시켜놓았는데

앞으로도 종종 만들어 먹게 될 것 같다

 

 

통영멍게로 초간단 멍게비빔밥 만드는 방법

신랑이 통영에서 보내준 멍게로 멍게비빔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멍게비빔밥 4인분 재료 준비 야채 : 오이 1개, 미나리 한 줌, 당근 1개, 양배추 4쪽, 대파 1개, 상추 5장  초고추장 : 시판용 사용 �

perfume70.tistory.com

 

사진 - 아이리스

아이리스 맛있는 cooking - 멍게비빔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