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생활.건강정보

깐멍게 손질하는법, 멍게 보관하는 방법

by 아리쉬 2020. 4. 11.
반응형

통영큰어장멍게

 

통영 멍게가 제철이에요

통영에서 신랑이 깐 멍게를 택배로 보내

손질하게 되었는데 놓치기 쉬운 부분들이 있어

깐 멍게 손질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게 되었어요

 

신랑이 통영 큰어장에서 보낸 택배

 

택배 박스에 3봉지가 들어 있었는데

멍게 1봉지는 1KG으로 10,000원 줬다고 하더라고요

 

일단 멍게가 들어있던 소금물째 그릇에 쏟았어요

 

 멍게가 보기에는 딱히 손질할 게 없어보여

슬슬 흔들어 씻었는데 씻다보니

몸안에 새우처럼 검은 내장 같은 게 보이지 뭐예요

눌러보니 뻘이 똥처럼 들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처음 씻었던 멍게를 다시 소금물에 넣고

하나씩 멍게 똥을 빼내 주었어요

 

바닥에 가라앉아 있는 멍게 똥이에요

 

 멍게 똥 제거를 한 후 물에 두어 번 헹군 다음

체에 받혀 물기를 빼 주었어요

 

멍게 양이 너무 많아 한 봉지는 엄마 가져다 드리고

1~2일 정도는 냉장 보관이 가능하다 해서

 한봉지는 통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 두고

초장에도 찍어 먹고 멍게비빔밥도 해 먹었는데

멍게가 엄청 달고 싱싱했어요

 

 

통영 멍게가 제철, 바다향 가득 입안에 맴도는 단맛

신랑이 통영에서 택배로 보낸 멍게에요 우리집은 신랑이 출장지에서 보내는 지역 특산물 제철먹거리가 끊이지를 않네요 미나리 사다놓고 바로 출장을 갔는데 택배가 왔어요 이번에는 또 뭘까..? 통영 큰어장이라..

perfume700.tistory.com

 

남은 한 봉지는 멍게 젓갈 담을까...? 하다

멍게 비빔밥 먹고 싶을 때마다 녹여서 해 먹으려고

소분해서 비닐봉지에 담은 후 지퍼백에 담아 냉동실에 넣었어요

 

멍게는 빨리 상하는 해산물이기 때문에

장기간 보관하려면 냉동보관 하는게 안전하다고 하니

멍게가 많아 고민하시는 분들은

깨끗하게 손질 한 후 냉동보관하도록 하세요..^^

 

사진 - 아이리스

2020. 04.  06 - 깐 멍게 손질하는 방법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