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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프/맛있는요리

쫄깃쫄깃한 새송이버섯볶음 만드는 법

by 아이리스. 2019. 1. 18.

 

 

아이들이 좋아하는

새송이버섯 볶음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 재료 : 새송이버섯 2봉지, 당근, 양파반쪽, 매운홍고추1개, 쪽파

★ 양념 : 다진마늘 반큰술, 간장두큰술, , 멸치액젖약간, 깨소금, 들기름

 

 

★ 재료준비 : 새송이버섯을 다듬어 물에 깨끗이 씻었어요

 

 

 새송이 버섯이 생각보다 길어서 반토막 낸 후

송송 썰어서 준비..

당근과 양파도 썰어서 준비..

 

 

새송이 버섯과 당근, 양파, 냉동실 매운홍고추를

오목한 프라이팬에 함께 넣었어요

(채소는 기호에 따라 넣어주시면 되요)

 

 

★ 요리과정

1. 식용유를 루르고 약한 불에서 뒤적거려 주었어요

처음엔 잘 뒤적여지지 않지만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버섯과 야채에서 수분이 빠져나와 부드럽게 볶아져요

볶음요리할 때 양손을 사용하면

빠르고 골고루 뒤적여줄 수 있어서 좋아요..^^

 

 

2. 버섯과 야채가 익을 무렵 파와 마늘 간장을 넣고

약간의 멸치액적을 넣은 후 중불에서 볶아주었어요..

 

 

3. 2분 정도 더 볶아주니 국물이 자작자작 해지면서

 버섯과 야채에 간이 알맞게 배어들기 시작..

깨를 넣고  들기름을 넣은 후 다시 한번 살짝 볶아주었어요.

 

 

짜짠~~맛있는 새송이 버섯볶음 완성~

 

 

울 아이들은 새송이 버섯볶음을 좋아합니다..

쫄깃쫄깃 씹는맛이 좋다나요...

 

새송이버섯은 송이버섯의 대용품으로

재배되어 나온 버섯으로

송이버섯 만큼의 진한 맛과 향을 내지는 못하지만

비타민C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버섯은 비타민C가 없거나

매우 소량인데 비해

새송이버섯은 비타민C가 느타리 버섯의 7

팽이버섯의 10배 정도 풍부하게  함유 되어

항산화 작용을 해주어 노화방지의 효능을 가집니다.

 

면역력 증진 및 항암효능을 가지고

소화기능도 강화시켜 줍니다..

 

새송이버섯에는 악성 빈혈로 알려진

 비타님B12도 미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맛도 좋고 식감도 뛰어나며 영양소가 풍부한

새송이버섯 볶음으로 아이들의 입맛을 잡아보세요~^^
 

아이리스의 cooking쫄깃쫄깃한 새송이 버섯볶음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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