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맛있는요리

염증예방에 좋은새콤달콤 미나리 초무침 만드는 법

by 아리쉬 2020. 4. 9.
반응형

 

입맛 없는 봄철

해독작용으로 체내 독소 배출을 배출하고

뛰어난 해열 효과와 각종 염증 예방에 효능이 있어

 폐렴과 유행성 독감에 효험이 있는 미나리로

새콤달콤 미나리 무침을 했습니다

 

미나리는 신랑이 거창에서

미나리 삼겹살을 먹고

미나리가 달고 맛있어서 사 온 거라

한단이 양도 많고 엄청 싱싱하더라고요

 

미나리 초무침 재료

미나리 한단

고추장 2큰술

식초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깨 1큰술

마늘 1큰술

대파 반쪽

 

미나리 초무침을 하기 위해 한단을 손질했는데

워낙 연해서 손질하게 없지 뭐예요

뿌리 부분만 살짝 다듬었는데

뿌리 부분이 붉은 게 꼭 돌미나리를 보는 것 같았어요

 

끓는 물에 두툼한 미나리 줄기부터 넣고

잎을 넣어 살짝 데쳤어요

 

차가운 물에 씻어주었는데

얼마나 깨끗한지 불순물도 나오지 않더라고요

 

체에 밭쳐 물기를 빼 주었어요

 

초벌로 물을 뺀 미나리를 먹기 좋은 크기로

싹둑싹둑 잘라 주었어요

 

미나리는 물기가 많기 때문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미나리를

다시 한번 손으로 물기를 꼬~옥 짜주었어요

 

양념장을 따로 만들지 않고

고추장 2큰술, 식초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깨 1큰술, 마늘 1큰술, 대파 반쪽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 주었어요

 

맛있게 무쳐진 미나리를 통에 넣어 냉장 보관하면 끝~

 

미나리 향가 연하고 향도 진해서

향긋한 봄을 먹는 것 같았어요.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집안에만 있자니 갑갑하고

입맛도 없고 그랬는데

신랑 덕분에 미라리 무침으로 밥맛이 돌아왔네요

 

저처럼 입맛이 없으신 분들은 

해독작용이 뛰어나고

폐렴에도 좋은 미나리 초무침 드세보세요~^^

 

 

거창 가조 미나리 삼겹살 먹고 미나리 한박스 사온 신랑

#미나리효능과 주의할점 울 신랑은 집에 있는 시간보다 밖에 있는 시간이 더 많을정도로 출장을 자주다니거든요 그러다보니 그지역에서 나는 제철먹거리를 집으로 택배로 보내기도 하고 집에오면서 사들고 오기도..

perfume700.tistory.com

사진 - 아이리스

2020. 04. 03 - 아이리스의 맛있는 cooking

 

반응형

댓글